위탁운영 FAQ

창의적인 변화와 혁신을 선도해 가는 인재를 찾습니다

기숙사는 교육기본시설이지만, 연구나 강의를 하는 교사시설과는 다른 운영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우선, 평일 하교 후 부터 등교 전까지 뿐만 아니라, 공휴일 / 주말 / 방학기간 등 학교의 주된 업무가 이루어지는 등교 외 시간에도 기숙사는 운영됩니다.

이러한 운영 특성은 동일 조직 내 인력을 가용함에 있어서 형평성의 문제를 야기시킵니다. 때문에 입사자들을 위한 상시 서비스나 방학기간 활성화를 위한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업무대처가 미진하고, 대부분의 학교에서 비정규직 인력(조교, 기간제 교사 등)을 활용하여 수동적이고 소극적인 운영시스템을 유지하는 것이 일반적인 운영의 형태입니다.

그러나 최근 들어 생활관이 대학교는 물론 기숙형 중고등학교에 있어 우수학생 모집에 있어 생활관이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됨에 따라, ‘기숙사의 시설과 서비스 경쟁력 향상'이 주요 과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게다가, 이러한 일련의 변화에 따라 시설 및 서비스 개선에 따른 경제적인 부담에 더하여 최근 비정규직 법안이 통과됨에 따라 ‘자체 조직 확대' 라는 인력 부담을 동시에 안게 되었습니다.

당사는 이점에 착안하여 서비스 경쟁력 향상과 비용 절감, 업무 효율화 및 전문화 등을 꾀할 수 있는 ‘기숙사 위탁운영 사업' 모델을 만들어, 현재 26개 학교를 통해 괄목할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